sub02_001.jpg
sub02_01.jpg

sub02_02.jpg

sub02_03.jpg

sub02_04.jpg


만리포 바닷물 절임 배추


김치의 맛을 결정하는 요소는 크게 세 가지 입니다. 
첫째, 배추 등 야채는 얼마나 싱싱하고 좋은 것인가. 
둘째, 얼마나 좋은 소금에 절였는가. 
셋째, 고춧가루와 마늘 등 양념은 어떤 것을 썼는가 등 입니다. 
물론 이외에도 숙성온도와 조건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만 여기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line6.gif

♦ 이렇게 키웠습니다.
저희 바닷가 사람들은 태안반도의 끝자락 바닷가 마을인 ‘개구지’에서 배추를 직접 재배하고 있습니다. 약 90일에 걸쳐 성장을 최대한 억제하며 맛있는 배추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짧은 기간에 크고 보기 좋게 재배하자면 그만큼 비료와 물을 많이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키운 배추는 잎이 두꺼워 아무리 김치를 잘 담가도 맛이 별스럽지 못합니다. 저희는 이러한 배추를 일명 물배추라 부릅니다. 하지만 저희처럼 화학비료와 물을 최소량만 줄 경우 배추는 그 겉모양이 왜소하고 볼품없습니다. 하지만 그 속은 겉보기와 달리 샛노란 것이 아주 달고 맛있습니다. 물이 넉넉하지 않은 악조건에서 억지로 자라면서 그만큼 단 맛을 품게 되는 거지요. 또한 배춧잎이 두껍지 않아 쉬 무르지도 않습니다.
극한상황을 만들어 스스로 강해지게 하는 일종의 억제재배 입니다.
line6.gif

♦ 바닷물과 간수를 제거한 오월햇살 소금을 사용합니다.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절이는 겁니다.  태안반도는 서해안 중에서도 유달리 물이 맑고 깨끗합니다. 또한 갯벌이 발달하여 물속에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이 맑은 바닷물에 3~4시간 동안 침적하였다가 ‘간수를 제거한 오월햇살소금’을 
뿌려 12시간을 절입니다

바닷물과 염도가 낮은 ‘오월햇살소금’으로 절인 배추는 세포막이 파괴되지 않아 아삭아삭하고 그 맛이 이듬해 여름까지 오래 갑니다. 또한 간수를 제거한 소금이다 보니 쓴맛이 전혀 없습니다. 저희가 절임배추를 공급하는 책임은 여기까집니다.
line6.gif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양념류인 고춧가루, 생강, 마늘, 젓갈 등인데 굳이 권하고 싶다면 태안반도에서 생산된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갯바람 맞으며 자라고 맑은 햇볕에서 건조시킨 고춧가루와 밭에서 재배한 태안 육쪽마늘을 이용하시면 최고의 맛을 내는 김장김치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역설적인 말씀입니다만, 사실 맛있는 김치 하나만 있다면 뭐 다른 반찬이 필요하겠습니까.
line6.gif

저희와 함께하시면 식사 시간이 즐겁습니다. 저희는 내 식구가 먹는 것이란 생각으로 이 모든 것을 정성을 다해 준비하고 공급 하겠습니다.  믿고 맡겨 주신다면 기대 져 버리지 않고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line6.gif

올 겨울, ‘바닷물 절임배추’로 김장을 맛나게 담가 겨우내, 아니 봄까지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




|예약제 운영|

최소한 김치 담그기 1주일 전까지는 주문하셔야 하며, 안정적인 날짜 확보를 위하여는 한두 달 전에 미리 주문하시는게 좋습니다.


주문전화 Tel 041-672-8830  주소:충남 태안군 소원면 파도리 1311-7      
대표자:정 연 희    담당자:정 헌 희 (Email pado@badajt.com)


홈페이지    http://www.badajt.com